컨텐츠상세보기

마인 2 - 백미경 대본집 (커버이미지)
마인 2 - 백미경 대본집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백미경 (지은이) 
  • 출판사호우야 
  • 출판일2021-07-0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백미경 작가 드라마 '마인', 무삭제 오리지널 대본집 출간!

우리 인생에서 가장 화려하고 소중했던 ‘나의 것’에 관한 이야기
_ 세상의 편견에 맞서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 형성


'마인'은 작품의 제목 그대로 나를 찾아가고 나의 것을 지키려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정서현(김서형 분)은 성소수자라는 편견과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속에서 자신과 회사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서희수(이보영 분)는 친모가 아니지만, 아들을 향한 진정한 모성애 하나만으로 온갖 역경과 난관에 맞서 싸운다. 강자경(옥자연 분) 역시 미혼모라는 사회적 통념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아들을 위한 삶을 택한다.
작중 주요 인물들은 사회적 비주류에 속하거나, 대중성과는 거리가 먼 특징을 갖는다. 하지만 이들은 진정한 자신과 마주하기 위해 세상의 편견에 정면 승부수를 던진다.
틀에 얽매이기보단 각성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택한다.

15배 높은 산소포화도... 그들이 사는 세상

백미경 작가가 펼친 재벌가 풍자는 흥미롭다. 도우미들에게 고성을 퍼붓는 효원가 왕사모 순혜(박원숙 분)와 직원들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장녀 한진희(김혜화 분)는 각종 갑질로 가끔씩 신문 사회면을 장식하는 재벌가를 연상케 한다.
효원家의 산소포화도는 일반 공기에 비해 15배 높다. 높은 산소 농도만큼이나 그 속에 머무는 비극과 쓸쓸함의 농도도 짙다. 타이틀과 다르게 극중 인물들은 하나같이 진짜 내 것을 갈구한다.
시청자를 '마인'에 몰입하게 만드는 가장 큰 감정은 ‘놀라움’과 ‘충격’, 그리고 ‘호기심’으로 요약된다. 드라마는 매회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로 충격과 놀라움을 안겨준다. 각 인물이 지닌 욕망과 비밀은 머뭇거림 없이 속도감 넘치게 베일을 벗는다.
캐릭터 사이의 다채로운 역학 관계와 중독성 가득한 매력으로 마지막까지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온 '마인'.
대본집 《마인》은 우리의 삶에서 찾아야 할 진정한 내 것이 무엇인가에 관한 이야기로 생각과는 다르게 펼쳐지는 인생, 그 인생 속에서 세상의 편견에 부딪힐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하고, 그 과정을 통해 삶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읽고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형성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드라마 2014년 SBS <강구 이야기>, 2015년 JTBC <사랑하는 은동아>, 2017년 JTBC <힘쎈여자 도봉순>, JTBC <품위있는 그녀>, 2018년 KBS2 <우리가 만난 기적>, 2019년 tvN <날 녹여주오>, 2018년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의 작가다. 2000년 제1회 MBC 프로덕션 영화 시나리오 공모 우수상, 2012년 제10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 장려상, 2013년 SBS 극본 공모전 대상, 2014년 MBC 극본 공모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작을 수상했으며, 2017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목차

9회 악마와 축배를(Cheers to Devil!)<br />10회 진짜 엄마(Real Mother)<br />11회 매혹의 1주일(Some Enchanted Week)<br />12회 죄와 죄(Crime and Sin)<br />13회 모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They All Lie)<br />14화 보이지 않는 것과의 싸움(Fighting in the Dark)<br />15회 심판자들(The Judges)<br />16회 마인, 빛나는 그녀들(Glorious Women)

한줄 서평